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 발급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들은 온라인으로 수수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중앙에 위치하는 검색을 누르고 '주민등록등본' 혹은 '주민등록초본'을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주민등록표 등본발급'부터 '주민등록표 초본(영문) 발급'까지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해당되는 민원서비스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해당 내용을 동의하기를 누르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주민등록등본 혹은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하는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확인 및 발급형태, 수령방법에 대해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하기'를 누르시게 된다면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고 프린트 출력 혹은 PDF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시면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지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건강보험공단 환급 과정 정리 (37) | 2024.04.30 |
---|---|
애드픽 앱테크 돈벌수 있을까? (26) | 2024.04.26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바로가기 (42) | 2024.04.23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받는 가장 쉬운 방법 (38) | 2024.04.22 |
블로그 검색엔진 블랙키위 사용법 (49) | 2024.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