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쿠니 정보방 2024. 4. 19. 08:00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 발급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들은 온라인으로 수수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중앙에 위치하는 검색을 누르고 '주민등록등본' 혹은 '주민등록초본'을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주민등록표 등본발급'부터 '주민등록표 초본(영문) 발급'까지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해당되는 민원서비스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해당 내용을 동의하기를 누르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주민등록등본 혹은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하는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확인 및 발급형태, 수령방법에 대해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하기'를 누르시게 된다면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고 프린트 출력 혹은 PDF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시면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반응형